[블로그 이전]
2021.06.19
c++로 쓰여진 오픈소스 라이브러리이다.
오픈소스(Open Source Software, OSS)
--> 공개된 코드, 무료 사용 가능 코드
오픈소스 라이브러리
--> 오픈된 라이브러리
링크 들어가서 원하는 거 (나는 visual 어찌고) 다운로드 받아야됨.
💟 실행하기 = 프로젝트 생성하기
1. 비주얼로 생성하지 말고 다운받은 파일에서 projectGenerator -> projectGenerator 실행하기
(하늘색 원자모형같은 아이콘)
2. 만드는 창이 뜰거임.
++ 만들어진 프로젝트는 기본값으로 다운로드한 파일 -> apps -> myApps 에 폴더로 저장됨.
<소스코드 기본 구성>
* main.cpp : 거의 건들이지 않음
* ofApp.cpp : 실질적으로 코드를 작성하는 부분
* ofApp.h : ofApp.cpp의 헤더파일
핑크색은 변수
🎀 main.cpp
- ofSetupOpenGL(화면너비, 화면길이, OF_WINDOW);
: popup 될 화면의 크기를 지정해준다.
💟 openframework를 이용하여 window 창을 띄우고 싶을 때
아래 링크가서 파일 전체 다운로드
1. 파일을 열고 src 안에 있는 파일들 모두 프로젝트 파일에서 scr에 추가
2. 프로젝트 속성 -> C/C++ -> 일반 -> 추가포함디렉토리 -> %(Additional블라블라) 앞에다가 ofWinMenu/scr; 추가!!
🎀(세미콜론 필수!!!!!!) (적용을 해야한다. 확인만 누르면 안됨.)
3. ofApp.cpp 에 #include "ofxWinMenu.h" 추가해주기!
💟 함수 몇개
* ofSetWindowTitle("제목");
: window 창의 위 바에 제목 설정

ofSetWindowTitle("Tetris");
* ofSetFrameRate(숫자);
: 프로그램의 refresh rate = 초당 몇 번 처리할 건지 --> window 창에서 변화가 생기게 하려면 필요할 듯
* ofBackground(빨간색, 초록색, 파란색);
: window 화면의 배경 색 , RGB값으로 표현됨
* ofSetWindowPosition(가로, 세로)
: window 창이 띄워질 때 컴퓨터 화면에서 어떤 위치에 띄워질지 결정
🧵 (정중앙에 오게하고 싶을 때)
windowWidth=ofGetWidth();
windowHeight = ofGetHeight();
ofSetWindowPosition((ofGetScreenWidth() - windowWidth) / 2, (ofGetScreenHeight() - windowHeight) / 2);
* ofTrueTypeFont 내 폰트; --> 헤더파일에 선언
내 폰트.loadFont("폰트명", 글자크기, true, true);
: 사용할 폰트 설정
🎀 --> 폰트 파일(.ttf)을 bin > data 에 추가해야 함!!!!!!!!
* ofSetEscapeQuitsApp(false);
: esc 키를 눌렀을 때 전체화면을 종료하게 하는 함수.
--> true ㅇㅣ면 esc 키 눌렀을 때 그냥 꺼짐.
* ofDrawBox(박스크기);
: 입체 박스 즉, 큐브 그리기 삼차원